소통을 통해 가치를 만듭니다.

FOREST GATE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천리 도시형생활주택 / 다가구 단지

 

위 치 : 용인
개 요 : 도시형생활주택 및 다가구 7개동
진행현황 : 인허가 진행예정(개발행위 수반)
내 용 : 경사지에 7개동

전형적인 빌라단지 이미지와 조금은 다른 이미지를 만들어보고 싶었다.
하지만 비용 등을 생각하면 다르게 하고싶다고 다르게 할 수 있지는 않은 것이 현실…
또한 특별한 이유없이 특색있는 건축물을 위한 계획은 자칫 현란하지만 정체성이 없는 건축물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다.
후면부의 산과 경사지… 여러가지로 까다로웠지만 순응하는 설계방향은 자연스럽게 나름 특색있는 단지 모습을 갖추는데 도움이 된 것 같다.
개별필지 7개 일관된 디자인언어와 통일감 있는 재료선정을 통해 “산꼭대기 주택들”이 아닌 조망을 가진 “HILL VILLAGE”로 만들어 보고 싶었다.
거의 모든용도를 통틀어 사람들에게 개방적이고 거리에 활력을 불어넣는 시설은 판매시설일 것이다. 그리고 주변 전원주택 등 근생수요가 적지는 않은 상황.
이전회사에서 수행했던 다수의 상업시설 프로젝트의 영향이겠지만 판매시설에 대한 애착이 있다. 물론 주거보다는 수익상품으로써의 가치는 다소 떨어지지만…
상업근생시설은 우리내 삶에서 꼭 필요한 시설임에도 틀림 없는사실이다. 어째든 사업성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다양한 테크닉을 통해 최대한 상업시설을 넣으려 노력했다.
또한 그 분위기는 “생폴드방스” “엑상빌리지” 등 지중해 언덕마을에서 볼 수 있는 공간적 느낌을 구현해보고 싶었다.
부디 소규모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임차인의 쾌적한 삶과 주변 주거시설 거주자의 조금이나 편리한 삶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
가중평균지표… 정북일조… 경사지의 기초…흐흐흐 여러가지 이유로 적은인원으로 진행하다보니 조금 힘들었다. 하지만 끝이 보인다!!!
추후 인허가와 시공에 별 탈 없기를 간절히 바라며~~~